[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가 20일 오전 서울 마포구 쇼킹케이팝센터에서 열린 ENA 예능 프로그램 ‘지구마불 세계여행3’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3’은 김태호 PD가 설계한 여행 부루마불 게임을 기반으로 한 예능으로,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가 주사위를 굴려 떠나는 모험을 그린다. 오는 22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 2025.03.20. jini@newsis.com
곽튜브는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곽튜브’를 통해 공개한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알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소식을 전했다.
그는 현재 여자친구는 자신이 유명해지기전 교제했다가 헤어진 후 다시 만난 연인이라면서 “항상 챙겨주고 자존감을 키워준 소중한 친구”라고 소개했다.
그리고는 10월 결혼 소식을 전한 뒤 “결혼 준비를 하던 중 더 큰 축복이 찾아와 아빠가 됐다. 세 명이 됐다”고 고백했다. 이어 직접 2세 소식까지 전해 팬들의 놀라움과 축하를 동시에 받았다. 이어 “상견례는 부산에서 이미 마쳤다. 여행 유튜버로 6년을 달려왔는데 앞으로는 아버지이자 남편으로 더 성숙해지고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곽튜브는 212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여행 유튜버로, ‘전현무 계획’,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크레이지 리치 코리안’ 등 예능 프로그램 등에도 출연해 활약 중이다. 지난 7월 열린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신인예능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