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심은 데 콩 나서 웃음팡 행복팡 해외탐방’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됐다.
오는 10월 17일(금) 저녁 8시 40분 첫 방송될 tvN ‘콩 심은 데 콩 나서 웃음팡 행복팡 해외탐방(연출 나영석, 하무성, 심은정)’(이하 ‘콩콩팡팡’)이 KKPP푸드 임직원들의 호락호락하지 않은 멕시코 탐방기를 예고했다.
‘콩콩팡팡’은 ‘콩 심은 데 콩 나고 밥 먹으면 밥심 난다’에서 미션을 성공한 KKPP푸드 대표 이사 이광수, 감사 김우빈, 본부장 도경수가 회사 발전을 위한 인사이트 탐구를 목적으로 멕시코 해외 탐방을 떠나는 이야기.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의 두 번째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광수, 김우빈, 도경수는 성공적일 줄 알았던 해외 탐방에서 뜻밖의 위기를 마주한다. 본사가 탐방 비용을 지급하며 압박을 가하기 때문. 성과를 내야 하는 탐방단과 그들을 감시하러 온 본사의 팽팽한 구도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기대케 한다.
특히 숨 막히는 재정 압박에 탐방비도 점점 줄어들자 도경수가 “우리는 이제 거지예요”라고 현실을 직시하더니 본격적인 거지들의(?) 여행이 펼쳐져 흥미를 고조시킨다. 개미가 나오는 숙소에서 묵고, 무언가를 할 때마다 ‘우리는 가난합니다’를 필수적으로 말하는 순간들이 폭소를 자아내고 있다.
또한 이광수는 추구미는 위엄 있는 대표지만 실상은 실무에 약한 철부지 대표의 모습으로 예능 치트키다운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자나 깨나 돈 걱정인 김우빈은 가장 처음 외운 스페인어가 ‘할인 부탁드립니다’일 정도로 짠내 나는 흥정 스킬과 지독한 재정 관리에 돌입해 감사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광수, 김우빈, 도경수의 케미스트리가 폭발할 tvN ‘콩 심은 데 콩 나서 웃음팡 행복팡 해외탐방’은 오는 10월 17일 금요일 저녁 8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