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동기 장성규와 강지영이 치열한 잡학 토크를 펼친다.
티캐스트 E채널의 잡학 지식 차트쇼 ‘하나부터 열까지’에서 장성규X강지영이 ‘편의점 털이 하고 싶은 나라’를 첫 주제로 잡학 퍼레이드를 예고한다.
25일 공개된 티캐스트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의 예고편에서는 MC 강지영이 “오늘부터 저희가 10가지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하나부터 열까지!”라며 포문을 열었다. 먼저 장성규는 “오늘의 주제는 편의점 털이 하고 싶은 나라, 하나부터 열까지!”라는 외침과 동시에 각종 나라별 편의점을 공개했다.
또한 ‘하나부터 열까지’ 제작진이 공개한 포스터에선 ‘동기 잡는 동기’ 장성규X강지영의 14년 ‘찐친’ 케미가 담겼다. 강지영은 ‘동기 오빠’ 장성규의 넥타이를 쥐고 환한 미소로 정면을 바라보고 있지만, 앉아 있는 장성규는 강지영에게 목이 잡혀 쩔쩔매며 유쾌한 장면을 연출했다. 또 다른 포스터에서 장성규는 손으로 숫자 1을, 강지영은 손을 펼쳐 숫자 10을 표현해 두 사람이 뭉친 잡학 지식 차트쇼 ‘하나부터 열까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하나부터 열까지’는 ‘애드리브 장인’ 장성규와 ‘통쾌한 저격수’ 강지영이 누구나가 흥미를 느낄 ‘음식’을 주제로 문화, 역사, 과학, 여행 꿀팁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시청자들에게 잡학 지식 10가지를 소개할, 물고 뜯는 랭킹쇼다. 1회는 전세계 편의점을 주제로 오는 9월 29일(월) 저녁 8시 티캐스트 E채널에서 방송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