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승기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 ‘With(위드)’의 타이틀곡 ‘되돌리다 (With 린)’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지난 4일 앨범 발매와 함께 공식 채널에 공개된 이승기의 ‘되돌리다’ 뮤직비디오는 마치 멜로드라마의 한 장면을 보는 듯 했다.
‘되돌리다’ 뮤직비디오에서 셰프로 등장한 이승기는 자신의 레스토랑을 찾은 단체 손님 중 과거의 연인(이설 분)도 함께 한 것을 알게 됐다. 그는 순간 행복했던 과거와 이별의 순간을 회상하면서도 옛 연인과 반갑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작별 인사를 하던 중 옛 연인의 결혼반지를 목격한 이승기. 뮤직비디오는 이승기의 쓸쓸한 뒷모습으로 여운을 남기며 엔딩을 맞았다.
이승기의 이번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With’에는 ‘되돌리다’ 외에도 ‘내 여자라니까’, ‘삭제’, ‘하기 힘든 말’, ‘아직 못다한 이야기’ 등 이승기의 대표 히트곡들을 새롭게 편곡했으며, 린을 비롯해, 차은우, 이수, 캡틴플래닛, 이무진 등 여러 동료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한편, 이승기는 현재 TV CHOSUN ‘생존왕 : 부족전쟁’에서 군인팀 팀장이자 팀의 브레인으로 맹활약 중이다. 오는 12월 11일 개봉을 앞둔 영화 ‘대가족’을 통해 6년 만에 스크린으로도 복귀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