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피센트 완벽 변신한 뷰티 크리에이터 5

kimgaong@donga.com2019-11-01 11:07:51
공유하기 닫기
핼러윈데이(10월 31일)를 맞이해 영화 주인공 말레피센트 분장을 한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화제입니다. 

뷰티 전문가에게도 말레피센트를 따라 하는 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진한 쌍꺼풀과 깊은 아이홀을 표현하는 건 물론이고 각지게 튀어나온 광대뼈도 만들어내야 합니다. 실제 영화 주인공 앤젤리나 졸리도 분장을 할 때 가짜 광대뼈를 붙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유튜버들은 각자의 방법으로 말레피센트 메이크업을 잘 소화해 누리꾼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1. 씬님
‘분장의 대가’로 불리는 유튜버 ‘씬님’은 2014년 ‘말레피센트1’이 상영했을 당시 커버 메이크업 영상을 올렸습니다. 

먼저 피부 톤을 최대한 밝게 해주고 분홍색 아이섀도로 아이홀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볼에는 쉐딩과 하이라이터를 진하게 넣어 각진 광대를 표현했습니다. 초록빛 렌즈를 착용해 싱크로율을 더했습니다. 그의 영상은 181만 회 이상 조회되며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2. WiW위우
유튜버 ‘WiW위우’도 10월 27일 말레피센트 커버 메이크업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도 깊은 아이홀, 긴 눈썹, 도드라진 광대, 붉은 입술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선보였습니다. 마무리로 분장용 인공치아를 활용해 영화 속 캐릭터 보다 더 날카로운 치아를 표현했습니다.

3. THESUZY더수지
유튜버 ‘THESUZY더수지’는 더마왁스와 쌍꺼풀용 테이프를 활용해 얼굴 윤곽이 더욱 도드라지게 만들었습니다. 광대에 더마 왁스를 발라 옆으로 튀어나오게 만들었고 눈꺼풀에는 쌍꺼풀용 테이프를 2개씩 붙여 두꺼운 쌍꺼풀을 만들었습니다. 

4. 이사배
화제의 인물을 똑같이 따라 해 수차례 화제를 모았던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그는 10월 27일 말레피센트로 변신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습니다. 이번에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표정연기로 많은 이를 놀라게 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는 관련 영상이 올라오지 않았는데 메이크업 과정 영상을 기대한다는 누리꾼 댓글이 달렸습니다.

5. LeoJ (레오제이)
남성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도 10월 25일 말레피센트 메이크업을 선보였습니다. 남성인데도 여성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소화해 많은 이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외에도 유튜버 라비아, 영주, 류스펜나, 헤일리 등이 말레피센트 관련 메이크업 영상을 올렸습니다. 뷰티 크리에이터로 전향한 개그맨 출신 김기수도 말레피센트 메이크업을 하고 이태원을 방문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서양인이 분장한 줄 알고 들어왔는데 아니었다”, “어제 영화 보고 왔는데 진짜 똑같으시다”, “이 영상 보고 구독 눌렀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가영 기자 kimgaong@donga.com

페이스북 구독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