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코로나 예방 위해 올림픽공원 부분 폐쇄

송치훈 기자2020-04-04 10:09:00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올림픽공원을 관리·운영하는 한국체육산업개발㈜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및 지역사회 확산에 따라 추가 전파 방지를 위해 올림픽공원 부분 폐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인근 송파구 석촌호수가 지난달 28일부터 전면 폐쇄됨에 따라 꽃놀이 등 야외활동으로 인기가 높은 명소인 올림픽공원으로 상춘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벚꽃이 절정으로 예상되는 이번 주말인 4일과 5일, 일부 주요 산책로 및 벚꽃들이 집중된 진입로를 일부 폐쇄하기로 했으며 향후 추이를 보아 연장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체육산업개발㈜는 지난 2월 24일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스포츠센터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임시휴관 중에 있으며, 야외농구장 2개소, 어린이놀이터 2개소, 자전거대여 등이 임시 폐쇄 및 잠정중단 하였다.

이와관련, 한국체육산업개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이용자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하루빨리 일상으로의 복귀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꽃구경은 다음으로 조금만 미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체육산업개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이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출자회사로서 올림픽공원, 미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하여 1990년 7월에 설립되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