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잊은 자물쇠 끊지 마세요 ‘꿀팁’

스포츠동아
스포츠동아2017-09-19 13:51:52
공유하기 닫기
유튜버 ‘비썹’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통해 간단히 자물쇠를 푸는 꿀 팁을 전수하고 있다. 사진출처|유튜버 비썹 
유튜버 ‘비썹’이 비밀번호를 까먹은 자물쇠를 손쉽게 풀어내는 방법을 직접 소개했다. 이 비법들만 숙지하고 있으면 아깝게 자물쇠를 끊어 버려야하는 불상사는 없다.

방법은 간단하다. 첫 번째는 숫자를 돌려 열고 잠그는 회전식 자물쇠의 경우다. 우선 돌아가는 숫자 아래 작은 틈 사이로 보이는 쇠구슬을 기준선에 맞춘다. 그 다음 각 숫자를 좌우 상관없이 5칸씩 움직이면 자물쇠가 ‘찰칵’하며 열린다. 정말 쉽다.

두 번째는 직접 숫자 버튼을 눌러야 하는 자물쇠다. 가장 먼저 자물쇠에 있는 모든 숫자 버튼을 다 누른 뒤 아래에 있는 걸쇠를 한 번 당겨준다. 그리고 자물쇠 뒷면의 버튼을 전부 다시 눌러주면 된다. 그 다음 자물쇠의 옆면을 보면 비밀번호에 해당하는 숫자 버튼이 그 외의 숫자 버튼보다 덜 올라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구분이 어렵다면 직접 숫자 버튼을 눌러 가볍게 들어가는 버튼을 골라내면 된다. 외우기도 쉽다.

자물쇠는 푸는 ‘꿀팁’을 공개한 비썹은 시청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한다. “악용할 생각이 있다면 지금 당장 영상을 정지하시고,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러나 선량한 네티즌들은 이 영상을 본 뒤 “덕분에 학교 서랍을 열었어요. 감사합니다!”, “완전 꿀팁이네” 등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서다영 기자 seody30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