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실망스러운 채식주의 기내식 메뉴일까요?

phoebe@donga.com2017-07-03 15:07:24
공유하기 닫기
MUSTERKNABE / REDDIT
기내식은 여행객들이 비행기를 선택하는 데 점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3만~4만 피트 상공에서 더 근사한 요리를 승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투어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죠. 하지만 이와는 동떨어진 항공사도 있습니다.

최근 소셜미디어에 그리스 ‘에게 항공’(Aegean Airlines)의 동양 야채식(Oriental Vegetarian)을 찍은 사진이 올라와 나쁜 의미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유머 커뮤니티 레딧 사용자 musterknabe는 6월 27일 게시판에 “항공기를 온라인으로 예약하면서 ‘동양 스타일 채식’을 선택했고, 이게 내가 받은 것”이라고 적은 후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길게 썬 당근과 셀러리가 플라스틱 박스에 들어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가 “뭐가 동양식인 거냐?”고 묻자 musterknabe는 “동양적인 부분은 ‘중국’ 셀러리입니다”라고 답변했습니다.

그가 비행기 승무원과 음식의 품질을 두고 한 판 말싸움을 했을까요? 아니요, 그는 만족했다고 합니다.

“나는 이 맛있는 음식에 대해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비 채식주의자용 식사를 주문한 모든 승객이 디저트로 여분의 쿠키를 받았다는 걸 알았을 때, 쿠키 하나를 달라고 요구해 얻었죠.”

에게 항공은 해산물, 저염식 및 육식과 같은 승객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식사 옵션을 제공한다고 광고합니다.

한편 에게 항공 홍보 담당 이사는 영국 텔레그래프에 “동양 스타일 채식이 아니라 생과일과 해소를 혼합한 채식 원재료를 준 것 같다”며 “식사의 포장 서비스를 볼 때 우리가 단거리 비행에서 제공하는 식사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