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년은 단 1초 차이로 열차를 피해 목숨을 건졌다

nuhezmik2017-05-18 16:06:49
공유하기 닫기
한 소년이 철로를 건너다 달려오는 열차를 가까스로 피하는 충격적인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지난 5월 16일(현지시간) 미국 CBS 뉴스는 휴스턴 교통 당국이 공개한 역내 CCTV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에서 열차는 역으로 진입하고 있고, 좌측 울타리 부근에서 한 명의 소년이 철로를 뛰어서 건너갑니다. 이어 열차가 역에 다다를 때쯤, 앞서간 소년을 쫓던 또 다른 소년이 걸어서 철로를 건너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나 이 소년은 열차가 다가오는 것을 모르는지 앞만 보고 걸어가고 열차가 몇 발자국 떨어진 거리만큼 가까워지자 뒤늦게 이를 확인하더니 오던 방향으로 재빠르게 몸을 돌려 열차를 피합니다.



‌ 단 1초만 늦었다면 끔찍한 사고로 이어졌을 순간인데요. 늦게나마 열차를 피한 소년은 다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휴스턴 철도 당국 관계자 길(Gill)은 “우리는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기차역 내의 안전수칙을 교육하도록 바라는 차원에서 영상을 공개했다”며 “철로를 건널 때 반드시 좌우를 살펴야 하고, 열차 진입경고등이 울리면 절대로 철로를 건너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길은 “전동차는 자동차와 큰 차이가 있다”며 “전동차의 무게는 50톤이 넘고, 자동차처럼 급제동을 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휴스턴 철도 당국은 영상 속 소년의 신원은 공개하지 않았으며, 해당 영상은 추후 ‘멈추고, 보고, 듣기’(Stop, Look and listen) 역내 안전 교육 자료로 사용될 것임을 밝혔습니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