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침을 뱉어!” 몰상식 男승객 응징한 아주머니

celsetta@donga.com2017-05-16 14:45:53
공유하기 닫기
사진=NextShark
지하철 바닥에 반복적으로 침 뱉는 남성을 응징한 아주머니가 중국 인터넷에서 ‘의인’으로 떠올랐습니다.

5월 15일 넥스트샤크 등 각종 온라인 매체들에 소개된 바에 따르면, 이 용감한 아주머니는 상하이 지하철 4호선 열차에 탑승했다가 황당한 장면을 보고 말았습니다. 한 남성 승객이 바닥에 침을 퉤퉤 뱉고 있었던 것입니다. 눈을 의심케 할 정도로 몰상식한 행동이었지만 다들 흘끔흘끔 쳐다보기만 할 뿐 아무도 나서지 않았습니다.

아주머니는 참지 않고 “지금 뭐하는 거예요? 내가 회사 사장이었으면 당신처럼 매너 없는 사람은 당장 잘랐어!”라고 일갈했습니다.



수많은 시선이 자신에게 쏠렸지만 진상 승객은 오히려 아주머니 보라는 듯이 또 침을 뱉었습니다. 그러자 아주머니는 가방을 뒤적여 휴지를 꺼냈습니다.

“이걸로 닦아! 너무한 거 아니야 정말. 여기가 당신 집이야?”

남성이 여전히 들은 체도 하지 않자 보다 못한 승객 몇 명이 그를 끌어내려 열차 밖으로 쫓아냈습니다. 용기 있게 진상승객을 꾸짖은 아주머니는 직접 휴지로 바닥을 닦으며 마지막까지 교양시민다운 행동을 보였습니다.



이 영상이 널리 퍼지자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에도 저런 분들이 있다. 점점 시민의식이 올라가고 있어 다행이다”, “저 아저씨 정말 몰상식하다. 안방에서도 침 뱉을 사람”, “아주머니 멋지긴 한데 저 남자가 흉기라도 꺼냈으면 어쩌려고… 세상이 워낙 흉흉해 걱정된다”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