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현금 선물? 특별하게”… 돈다발부터 돈티슈까지 ‘인기’

hs87cho@donga.com2017-05-08 17:01:26
공유하기 닫기
출처= 인스타그램  
어버이날을 맞아 이색적인 현금 선물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인터넷상에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특별한 현금 선물을 준비한 네티즌들의 인증 사진이 올라왔다.

돈박스에 돈다발, 돈티슈, 돈 케이크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이중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은 바로 돈다발 아닐까. 어버이날 으레 준비하는 카네이션에 다양한 액수의 지폐를 감싸 꽃다발로 전하면 된다.

1000원짜리부터 5만 원권, 한 송이부터 수십 송이 등 자신의 예산에 맞춰 선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돈다발. 출처= 인스타그램  
돈 케이크. 사진= 전효성 인스타그램  
올초 전효성이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려 눈길을 끈 ‘돈 케이크’도 인기다.

앞서 그는 ‘우리 엄마 환갑 케이크’라면서 1만 원권과 5만 권으로 만든 케이크 사진을 올린 바 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지폐를 돌돌 말아서 1단 혹은 2~3단으로 올리면 된다. 이때 OPP 봉투를 구입해 지폐를 넣으면 훼손될 우려도 없이 깔끔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돈티슈. 출처= 인스타그램  
마지막으로 ‘돈티슈’도 이색적인 현금 선물로 급부상했다.
일단 각티슈 옆을 뜯어 휴지를 일부 비운다. 이어 테이프를 이용해 지폐를 이어붙인다.

그리고서는 지폐를 돌돌 말아준다. 동그랗게 말린 지폐와 휴지를 연결해 박스 안에 넣으면 완성된다.

특히 돈티슈는 인증 영상이 인스타그램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선물받은 부모님들은 티슈를 뽑듯 돈을 줄줄 뽑으면서 행복한 미소를 짓기도 했다.

한편 셀프서베이 플랫폼 ‘틸리언’을 통해 성인남녀 1848명에게 ‘올해 어버이날 계획’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선호하는 선물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현금’을 꼽았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