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팥 5개 가진 사나이..."숙취 있었던 적 없어"

youjin_lee2017-04-03 15:02:08
공유하기 닫기
숙취, 그게 뭐죠?
맥주 마시기 대회 1등 포스.
술을 아무리 많이 마셔도 늘 괜찮았던 남성은 병원에 갔다 깜짝 놀랐습니다. 지난 4월 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콩팥을 5개 가진 남성을 소개했습니다.

잉글랜드 켄트주 베커넘에 사는 롭 브라운(Rob Brown·42)은 수년간 허리 통증을 앓다 병원을 찾았습니다. 신장결석인 줄로만 알았던 롭은 처음에 "몸에 콩팥이 3개 더 있다"는 의사의 말을 믿기 어려웠습니다.

의료진 역시 놀라기는 마찬가지. 의사는 "콩팥을 5개 가진 영국인은 처음 본다. 여태까지 콩팥이 5개인 사람은 전 세계에 단 한 명밖에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콩팥은 5개이지만 콩팥에서 만들어진 소변을 방광으로 전달하는 '요관'은 2개만 있다는데요. 의료진은 나머지 콩팥 세 개를 제거해도 괜찮을지 알아보기 위해 추가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콩팥으로 수년간 만성 요통을 앓았지만 여전히 맥주를 좋아하는 그는 "지금도 술을 많이 마실 수 있다. 콩팥이 5개 있어 좋은 점은 숙취가 없다는 것이다"라며 웃어 보였습니다. 통증이 심할 때는 제대로 앉지 못했는데도 말이죠.

이어 브라운은 콩팥이 필요한 사람에게 기증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의료진은 "콩팥이 엉겨 붙어있어 검사가 더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