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비닐 바지, 인류에겐 아직 너무 이른 디자인

celsetta@donga.com2017-03-16 16:47:03
공유하기 닫기
사진=Topshop
왠지 그가 떠오른다.
영국 의류 브랜드 탑샵(Topshop)이 독특한 디자인의 신상품 청바지를 내놨습니다. 무릎 부분을 사각으로 잘라내고 그 자리에 비닐을 붙인 이 바지 가격은 95달러(역 10만 7000원) 입니다.

허리 라인이 높게 올라와 복고 느낌을 물씬 풍기는 이 ‘배바지’의 정식 명칭은 ‘MOTO Clear Panel Mom Jeans’입니다. ‘Mom Jeans(남성 버전은Dad jeans)’이라는 단어가 유행 지난 바지, 복고풍 바지를 의미하는 걸 고려하면 상당히 솔직한(?) 이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영국인들은 혁신적인 청바지의 등장을 적극적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무릎을 사랑하고 청바지를 사랑한다면 이 바지를 입어야 합니다. 무릎에 광합성을 하기에 아주 적절해요 (댓글 : 정말 도움이 되는 후기예요! 빨리 받아보고 싶네요)”

“우린 이 바지를 95달러에 살 수 있다. 우리는 진정 암흑시대에 살고 있는 게 분명하다.”

“나는 언제나 무릎덮개를 열렬히 사랑해 왔어요. 이제 ‘투명한’ 덮개를 내 무릎에 덮을 수 있게 돼 행복합니다.”

“친구들과 우정패션 세트로 샀습니다. 추운 겨울에도 자신 있게 무릎을 내보이면서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바지예요. 정말 놀라운 패션이네요!”

농담인 듯 진담인 듯 유쾌한 후기와 평가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널리 유행하기에는 아직 좀 많이 이른 패션인 것 같지만, 보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 하나만은 확실하네요.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