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하늘에 둥근 무지개가 나타났다

nuhezmik2017-02-23 07:30:01
공유하기 닫기
이건 찍어야 돼!  
쉽게 보기 힘든 모양의 무지개가 구름위에 앉았고, 사람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스마트폰을 꺼내 촬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싱가포르 북동쪽 하늘에 나타난 기이한 무지개를 소개했습니다.

무지개는 반원 모양으로 길게 나타나는 것이 보통인데요. 그러나 이번에 싱가포르에서 촬영된 무지개는 이와 달리 둥근 모양으로 빛이 오로라처럼 퍼져나가는 형태입니다.




PREVNEXT
1/3
처음 이를 목격한 사람들은 ‘UFO’로 착각할 정도로 빛이 강하고 지나치게 둥글었다고 하는데요. 이 날 무지개를 발견한 사람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 무지개는 아주 드물게 나타나 현상으로 ‘불 무지개’ 혹은 ‘수평호’라고 불리는데요. 보통의 무지개가 대기 중 물방울이 태양빛을 반사하면서 형성되는 반면, ‘불 무지개’는 높은 고도에서 생성된 권운(털 구름, 새털구름)의 빙정(Ice Crystals·얼음결정체)들이 프리즘 역할을 하여 낮은 태양 빛에 굴절돼 나타난다고 합니다.




PREVNEXT
1/4
이날 ‘불 무지개’를 촬영한 나탈리 클라우디아 웡(23) 씨는 “버스를 타러 걸어가다 이를 발견하고는 순간 압도당했다”며 “바로 휴대폰으로 촬영해 페이스북 방송까지 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불 무지개’는 위도 20~50도의 중위도 지방에서 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사진=페이스북, Bernard Ong)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