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여행 사진, SNS 올리면 끝!”… 역대급 ‘꿀알바’

dkbnews@donga.com2017-01-10 22:30:01
공유하기 닫기
일명 ‘꿀알바’ 모집 공고가 전세계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트래블위클리는 “세계적인 크루즈 여행사 로얄 캐리비언이 파격적인 인턴십 조건을 내걸며 구인 공고를 시작했다”고 최근 전했습니다.

로얄 캐리비언이 내건 조건은 단순하다. 인턴은 크루즈를 타고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인스타그램에 매일 사진 3장씩을 올리면 된다. 그야말로 인증샷입니다.

초호화 크루즈를 타고 전 세계를 여행하며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기만 하면 되는 '꿀알바'입니다.

다만, 게재될 사진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배와 전경이 모두 포함된 풍경 사진과 배나 여행지에서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 그리고 이곳에서 만난 특별한 사람들을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이렇게 3주간의 활동이 끝나면 3000파운드(약 440만 원)을 받게 됩니다.

로얄 캐리비언사가 파격적인 인턴십을 도입한 이유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했기 때문입니다.

조사 결과,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의 약 48%가 여행상품을 고를 때 SNS 정보에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응답자의 34%는 "모바일이 아닌 웹으로 여행상품을 예약하는 건 고려해본 적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로얄 캐리비언사 관계자는 "우리는 스토리텔링 재능이 뛰어난 사람을 찾고 있다"면서 "여행을 하면서 보고 경험한 순간들을 젊은 감성으로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트러스트 dkbnews@dkbnews.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