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기 없어 슬프다더니”…탈모 수사자 라이언에 갈기가?

hs87cho@donga.com2017-01-06 17:43:57
공유하기 닫기
요즘 커뮤니티에 도는 라이언 사진입니다.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에게 갈기가 생겨 의아함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라이언은 수사자면서 갈기가 없는 게 콤플렉스인 캐릭터이기 때문이죠. 

‌일각에서 라이언을 곰으로 오해하기도 하지만, 그의 정체는 탈모로 고민하는 수사자입니다. 여기에 후드까지 뒤집어쓴 라이언 인형의 인기는 어마어마합니다. 심지어 지난해 말에 출시된 카카오프렌즈의 한정판 ‘산타 라이언’ 인형은 폭발적인 인기로 카카오의 연말 최대 히트 상품으로 떠오르기도 했죠.

그런데 저 사진 속 라이언, 풍성한 갈기를 자랑하고 있네요. 늠름한 수사자의 자태입니다. 

누리꾼들은 “갈기가 있어도 귀엽네”, “도대체 어디서 구할 수 있냐”, “후드 라이언이 더 귀엽지만, 이것도 갖고 싶다” 등 남다른 관심을 보였어요.

하지만 이는 카카오 프렌즈 측에서 출시한 정품 라이언이 아닌 ‘짝퉁’ 라이언입니다. 최근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인형 뽑기 방에 짝퉁 라이언 인형까지 진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도 카카오 프렌즈 측은 동아닷컴 도깨비뉴스에 “인형뽑기 기계 안에 든 라이언 인형은 모두 가품이다”면서 “현재 단속 중에 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특허청 상표권 특별사법경찰과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 특별사법경찰은 지난달 서울 시내 일대에서 인형 뽑기방을 단속해 6000만 원 상당의 짝퉁 상품 1800여 점을 압수했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