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하던 마약 끊기 전-후 사진..."정말 놀라워!"

바이라인2016-12-29 09:05:54
공유하기 닫기
boredpanda
마약에 중독된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마약에 중독되면 동공이 풀리고 얼굴에 두드러기가 나는 등 신체상에 문제가 생길 뿐만 아니라 환각, 환청이 나타나 정신마저 피폐해집니다. 자신은 물론 가족, 주변인들의 삶마저 앗아가죠.

‌하지만 마약중독을 극복하고 새 삶을 시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중독을 극복해낸다는 게 정말 만만치 않았을 텐데요. 

‌최근 미국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판다는 마약을 끊은 뒤 생긴 놀라운 변화를 보인 사람들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마약 전-후 사진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마약에 호기심을 가진 이들에게 "절대 해선 안되겠다", 마약을 하고 있는 이들에겐 "나도 저렇게 바뀔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말이죠. ‌‌끊은지 6개월 된 사람도, 10년이 넘은 사람도 놀라운 변화를 보였는데요. 마약 전-후 사진, 함께 보시죠.‌‌‌1. 필로폰 및 헤로인 끊은지 4년 차

boredpanda
2016년 12월 6은 그녀가 필로폰과 헤로인을 끊은지 4년이 된 날입니다. 과거 마약 정맥 주사에 중독됐던 그녀는 2012년 12월 6일 체포됐습니다.

이후 종교의 도움으로 마약을 끊을 수 있었다는데요. 마약을 끊은 후 문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그녀는 18개월이 된 딸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2. 크리스탈 필로폰 끊은지 10년 차

boredpanda
19살이었을 당시 체중이 100파운드 넘게 나갔다는 그녀. 친구들과 가족의 물건을 훔치고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며 좋은 사람들에게 상처 입혔습니다.  마약을 끊기로 마음먹었을 때 그녀의 곁에 남은 사람은 새아버지뿐이었습니다. 결국 모두가 그녀 곁을 떠나갔지만 자신 곁을 지켜주는 단 한사람 덕분에 그녀는 다시 일어섰습니다. 현재는 회계 학사학위를 공부하고 있다고 하네요.‌‌‌3. 마약 및 술 끊은지 3년 차


boredpanda

4. 마약 끊은지 4년 4개월 차

boredpanda

5. 필로폰 및 헤로인 끊은지 6개월 차

boredpanda
그는 마약을 끊은 후 삶이 조금 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경험을 통해 자신과 같은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게 됐다며 기뻐했습니다.

그는 마약을 끊고 싶다면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