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퇴하세요” 이은재, ‘우수국회의원’ 수상 소식에…“국민들 웃음줘 대상?”

정봉오 기자
정봉오 기자2016-12-28 10:39:24
공유하기 닫기
서울시교육청의 워드프로세서 일괄 구매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퇴하세요” 등 고성을 내 구설에 오른 이은재 의원(27일 새누리당 탈당)이 지난 24일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사실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은재 의원은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4회 ‘2016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는데요.

해당 소식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27일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이은재 의원,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 수상”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하면서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디 Ug_g****을 사용하는 누리꾼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이은재가 우수국회의원 대상을 받는다? 지금 이 촛불시국에? 웃어야 하나, 울어야 하나”라고 했고, 온라인상에선 “새누리당 이은재 의원이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 수상 했네. 작년엔 이완영이 받더만(KimZ****)”, “국민들 웃음줘서 대상?(dowa****)”, “이 와중에 축하드려요 탈당도 하시나보네요(maxh****)” 등의 글이 이어졌습니다.

한편, 이은재 의원은 지난 10월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향해 “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공개 입찰하지 않았느냐”고 질타하다 구설에 올랐는데요.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그리고...이은재 의원 국감 'MS', "사퇴하세요" 사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