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출연자에 막말 퍼붓는 中 데이트 쇼 프로그램...“품평회인가?”

바이라인2016-12-26 09:02:05
공유하기 닫기
영상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을 고백하는 남성 출연자. 남성은 주로 여성의 외모를 여성은 남성의 재력, 남자다움을 중요시했다.
6년간 인기리에 방영 중인 중국 데이트 쇼 프로그램 ‘If You Are The One’에 나가고 싶다면 필수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두꺼운 얼굴’입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온라인 미디어 넥스트샤크는 중국의 인기 데이트 프로그램이 잔인하다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프로그램은 남성 출연자가 자신의 직업, 취미, 과거 연애, 친구 의견, 이상형 등이 담긴 영상으로 자신을 소개한 후 24명의 여성 출연자들과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남성과 여성 각각 자신의 마음에 드는 상대를 고르는 탐색 과정을 거치는 것인데요. 남성은 자신이 원하는 짝을 진행자에게만, 여성 출연자는 자신 앞에 놓인 스위치를 통해 모두에게 공개합니다.

방식 자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아 보이죠. 하지만 여성 출연자들의 인신공격성 발언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마치 품평회를 하듯 ‘남성 출연자가 왜 자신의 짝이 될 수 없는지’ 까다롭게 남성의 외모, 체중, 자세, 남자다움, 패션에 대해 지적합니다.

Youtube 'Breaking NEWs' 캡처
한 여성 출연자는 “목이 짧은 사람은 별로다. 2세를 위해서는 목이 긴 남자를 추천한다”라고 말했습니다.



nextshark
또 “헤어스타일 때문에 당근같아 보인다”, “너무 말라서 날 못 지켜줄 것 같다”, “여자 같다. 그런 타입 안 좋아한다”, “살을 더 찌울 수 있나?”등 외모를 지적하는가하면 “사귀면 내 빨래 좀 해줄 수 있냐”등의 발언으로 출연자를 당혹스럽게 했습니다.

참가자들의 직설적인 발언으로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데이트 쇼 프로그램. 
‌그만큼 인신공격에 가까운 자극적인 발언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반증하는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