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전소미 덕후', 수능 만점 인증 화제

이예리 기자
이예리 기자2016-12-09 15:37:17
공유하기 닫기
사진=DC인사이드 전소미 갤러리
지난 7일 온라인 커뮤니티 DC인사이드 전소미 갤러리에 ‘솜뭉치 만점 인증’이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는 2017학년도 수능에서 제2외국어를 제외한 5개 영역에서 만점을 받은 성적표를 인증했습니다.

이 글의 주인공은 울산 학성고등학교 3학년 이영래 군입니다. 이 군은 "난 자사고 떨어져서 일반고에 온 거거든. 소미도 식스틴에서는 떨어졌지만 결국에는 아이오아이 센터까지 맡은 그런 모습이 뭔가 대단해 보인다 해야 하나 본받을 만 하다고 생각했어. 그래서 좋아하게 됐고 이젠 영원히 못 빠져나갈 듯"이라고 적었습니다.



울산시교육청도 7일 이영래 군이 인문계열 5개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었습니다.

‘불수능’으로 악명 높았던 올해 수능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 게 정말 대단한데요. 이 군은 SBS와의 인터뷰에서 “시험 스트레스가 심할 때마다 전소미의 무대를 보며 긴장을 풀었다. (전소미는)예쁘고 성격도 좋다 보니 사람을 행복하게 해 주는 에너지가 있고, 포기하지 않고 1위를 해낸 모습이 멋있어서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네티즌들은 “덕질하면서 수능 만점이라니…”, “공중파 뉴스에서 팬심 표현하다니 성공한 덕후다”, “이 정도면 전소미도 알게 되겠다”라며 이 군에게 박수를 보냈습니다.


‘성공한 소미덕후’ 이영래 군은 경제학과에 진학해 경제학자가 되는 게 꿈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