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에 좋아요'·'친구삭제',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

김재훈 기자
김재훈 기자2016-12-08 15:17:49
공유하기 닫기
사진=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공유 SNS 플랫폼인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합니다.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외신은 인스타그램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는데요.

첫 번째 기능은 게시물에 댓글을 아예 달 수 없도록 하는 ’댓글 금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지난 9월 적용된 댓글 필터링 기능(부적절한 댓글을 걸러내는 기능)과 함께 더욱 편안한 소통을 돕기 위해 도입된 것인데요. 콘텐츠를 포스팅하기 전에 ‘고급 설정’을 누르고 ‘댓글 기능 해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결국 각종 악플 등에 대처할 댓글 관리 기능을 강화한 셈이죠.

두 번째 기능은 ‘댓글에 좋아요 하기’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게시자와 댓글을 남긴 사람 간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기능은 ‘친구 삭제’ 기능입니다.

비공개 계정에서 기존에는 자신의 친구(팔로워)를 차단하는 기능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아예 ‘삭제’하여 팔로워 목록에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이미 내가 팔로우를 수락한 사람이라도 팔로워 리스트에서 ‘삭제’ 버튼을 눌러 내 게시물을 볼 수 없게 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삭제된 팔로워에게는 별도의 알림이 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CEO인 케빈 시스트롬은 “인스타그램은 지금까지 모든 사람이 자신을 거리낌 없이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며 “모두에게 편안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