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년 된 '산타의 집', 미국 최대 부동산 정보업체 매물 등록

nuhezmik2016-12-05 15:27:03
공유하기 닫기
사진=질로우
미국의 유명 부동산 매물 정보 사이트 ‘질로우’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북극마을의 ‘산타의 집’을 소개했습니다. 지난 1일 미국 최대 온라인 부동산 정보업체 ‘질로우’(Zillow)는 실내 면적 약 235㎡ 규모의 ‘산타의 집’을 등록했는데요. 해당 산타의 집은 통나무 주택으로 1822년에 지어져 2013년 최신 개보수 공사를 거쳐 현재는 침실 3개, 욕실 2개 등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거실에는 제과용 오븐이 설치된 부엌과 벽난로, 산타의 장난감 제작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또한 사슴 8마리를 수용할 수 있는 우리와 10만㎡ 대지, 전천후 썰매 주차장도 구비했다고 합니다.

사진=질로우
사진=질로우
사진=질로우
사진=질로우
사진=질로우
사진=질로우
사진=질로우
사진=질로우
사진=질로우
PREVNEXT
1/9
산타의 집의 가격은 65만 6967달러, 우리돈 약 7억 7천만 원에 달하며, 이 가격은 해당 지역의 유사 조건의 주택 가격을 분석 후 산타 프리미엄 78%를 더해 산출된 것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사실 이 집은 실제 거래 대상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질로우 최고마케팅책임지(CMO) 제러미 왁스먼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산타의 집을 매물 목록에 올려 설렌다”며 “수백만 명의 어린이가 산타의 방문을 고대하는 지금, 직접 산타의 집을 방문해볼 수 있게 하는 이벤트를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질로우 측은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의 크리스마스 맞이 테마 이벤트 프로그램인 ‘산타 위치 추적’(NORAD Tracks Santa) 운영팀과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산타가 거주하고 있는 북극마을 산타의 집을 이벤트 형식으로 매물 등록했다고 밝혔는데요.

‘노라드 산타 위치 추적 프로그램’은 1955년부터 시작해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산타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썰매를 타고 전 세계를 돌며 선물을 나눠준 뒤 안전하게 귀가했는지’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약 200년 된 산타의 집, 허위매물이라고 신고하시면 안됩니다.

▶ 산타의 집 매물 보러가기
‌▶ 산타 위치 추적 프로그램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