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에만 바르나? 립밤 활용법 12가지

이예리 기자
이예리 기자2016-12-02 11:20:10
공유하기 닫기
사진 | ⓒGettyImagesBank
날이 추워지면 더 많이 찾게 되는 립밤. 이 립밤을 입술 보호용 외의 다른 용도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가방 주머니나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작은 립밤의 다양한 활용법에 놀라실 겁니다. 집에 안 쓰는 립밤이 굴러다닌다면 더욱 더 주목하세요.

1. 물집 예방
예쁜 새 신발을 신고 돌아다니다 보면 발뒤꿈치에 물집이 잡히곤 하죠. 발뒤꿈치에 안 쓰는 립밤을 발라두면 물집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작은 물집이 잡힌 경우에도 살짝 발라주면 마찰이 줄어들어 통증이 완화됩니다.



2. 반지가 안 빠질 때
손에서 반지가 안 빠진다면 반지 위아래 쪽 손가락 부분에 립밤을 바른 뒤 돌려보세요.

3. 코 풀다가 헐었을 때
코감기로 팽팽 코를 풀다가 코 주변 피부가 바짝 말랐을 때 립밤을 바르면 보습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4. 구두 관리
오래된 립밤, 안 쓰는 립밤으로 구두를 관리하면 구두약 못지않은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5. 작은 상처에

살짝 긁힌 정도의 상처에 립밤을 발라두면 상처 부위를 코팅해 감염을 막아줍니다. 입술이 텄을 때 립밤을 바르면 낫는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6. 신발끈이 자꾸만 풀릴 때
구두끈이 갑자기 풀려서 낭패를 본 경험 다들 있으시죠. 끈을 밟아서 넘어질 뻔 하거나, 어느새 길게 늘어진 끈이 길가의 물웅덩이에 빠져 더러워지거나… 이런 상황을 예방하려면 신발끈을 묶고 매듭 위에 립밤을 바른 뒤 꽉 당겨주세요.

7. 머리 끝이 갈라질 때
손바닥에 립밤을 조금 발라 머리 끝을 매만져 주면 머릿결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8. 가닥가닥 뻗치는 정수리 머리카락에
날이 건조하면 머리카락이 더 잘 뻗치죠. 립밤을 손끝이나 손바닥에 살짝 바르고 뻗치는 부분을 쓸어주면 단정한 머리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눈썹 결 정리에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9. 지퍼가 안 움직일 때
지퍼가 꿈쩍도 하지 않을 때 립밤을 살짝 바르고 움직여 보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10. 마스카라가 피부에 묻었을 때

마스카라를 바르다 실수했다면? 면봉에 립밤을 묻혀 닦아내면 잘 지워집니다.

11. 귀 뚫은 곳이 좀 막힌 느낌일 때
한동안 귀걸이를 안 하다가 ‘간만에 멋 좀 내 볼까’하고 귀걸이를 끼워보려면 잘 안 들어가죠. 확 밀어넣자니 들어가지도 않을 것 같고 무섭다면 귓불과 귀걸이 침 부분에 립밤을 약간 발라보세요. 좀 더 부드럽게 들어갈 겁니다.


12. 아이섀도 베이스로
눈꺼풀에 립밤을 얇게 바르고 아이섀도를 올리면 지속력과 발색이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