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 목에 넥타이 매기' 도대체 어디에 매야 할까?

바이라인2016-12-01 15:39:49
공유하기 닫기
[기린]‌명사‌1. <동물> 기린과의 포유류. 키는 6미터 정도로 포유류 가운데 가장 크며, 누런 흰색에 갈색의 얼룩점이 있다. 목과 다리가 특히 길고 이마 양쪽에 짧은 뿔이 있으며, 3~4월에 한 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출처 : 네이버 국어사전)‌사전 속 정의대로 우리가 아는 기린은 목이 유난히 긴 동물입니다. 이 기린에 관해 코미디언 제레미 해몬드(Jeremy Hammond)가 자신의 트위터에 한 가지 질문을 던졌습니다.‌"기린이 회사에 출근하기 전 넥타이를 매려고 한다. 넥타이를 어디에 매야 할까? 목의 맨 윗부분 아님 가장 아랫부분? "

twitter 'jeremy hammond'
이 질문은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누리꾼들은 여러 가지 이유를 제시하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는데요. 최근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판다, 미국 매체 매셔블 등도 이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이라면 어디에 넥타이를 매어주시겠습니까? 우선 '기린 목에 넥타이 매기'에 관한 트위터 이용자들의 여러가지 의견을 소개합니다.





맨 위에 매야 한다
▶ 내 생각엔 위에 맨 것이 더 나아 보인다. (up above it)▶ 위에 맨 것이 더 멋지다. (‌DigiP)‌얼굴 바로 아래, 즉 목의 가장 윗부분에 매야 한다는 의견은 적은 편이었습니다. 구체적인 이유 언급하기보다는 "보기에 위에 맨 것이 더 나아 보인다"며 취향에 따라 선택했습니다.‌‌

아래에 매야 한다
twitter 'pinguino / Mars Geldard'
▶ 1 (넥타이를) 아래에 매야 한다. 기린이 목에 스카프를 맨 걸 보면 알 수 있다.‌▶ 2 사람도 목 가장 윗부분에 매면 이상하다. 머리를 써라!‌‌

목 전체에 매야 한다
twitter 'Leigh Caldwell / emily / Simon'
▶ 1 (목의 일부분에 매야 한다는) 전제가 잘못됐다고 생각한다. 사람의 넥타이는 넥타이를 착용하는 사람의 목의 대부분을 덮는다. 기린의 넥타이도 그래야 한다‌▶ 2 (자신이 가져온 그림으로) 문제가 풀릴 것 같지 않다. 오히려 더 의문을 일으킬 듯하다.▶‌ 3 그림책에선 목 전체에 둘렀다.‌‌


기타 의견
▶ 아직 기린 얘기는 못 들었다. 기린이 스스로 선택하게 두자. (Jayán Flores Ramos)
‌‌▶ 사업하는 기린이라면 위에, 예술 하는 기린은 아래에 매는 게 나을 듯 (ash)
‌▶ 회사에서 일할 땐 위에, 일 끝나고 맥주 한 잔 할 땐 아래에 (Under the Mishilltoe)
‌▶ 셔츠 깃의 위치에 따라 (넥타이 위치도) 달라진다. (Bowl Caliber III)



[투표] 기린이 회사에 멀쩡하게 출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어디에 넥타이를 매야 할까요?

  • 맨 위에
  • 맨 아래에
  • 전체에
  • 매지 말자
  • 기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