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안 좋아하는 의외의 선물 5가지

이예리 기자
이예리 기자2016-11-25 17:14:15
공유하기 닫기
“널 위해 준비했어. ( ͡° ͜ʖ ͡°)”

“고마워 자기. 근데 이건 좀...ㅎ”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감동시켜 주려고 고심을 거듭해 선물을 준비했지만 막상 여자친구가 떨떠름한 반응을 보인다면 기운이 빠지겠죠. 24일 허핑턴포스트코리아는 여심에 서툰 남성들을 위해 ‘여자가 안 좋아하는 의외의 선물 5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단! 여자친구가 직접 ‘이게 갖고 싶다’ 라고 했다면 예외라는 거 아시죠?)

1. 향수
사람마다 취향에 맞는 향기가 따로 있기 때문에 향수는 잘 알아보고 선물해야 합니다. 남자 입장에서 ‘와 이거 좋다’라고 느낀 향기라고 해도 막상 여자친구 취향에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꼭 선물하고 싶다면 같이 향수매장에서 테스트해 본 다음 선물하는 게 좋습니다.



2. 옷
큰 맘 먹고 예쁜 옷을 선물했는데 당신이 선물한 옷을 한 번도 입고 나오지 않는다면 우울하겠죠. 선물할 때 가격을 밝히는 게 좀 꺼려질 수도 있지만, 맘에 안 들 경우 쉽게 교환할 수 있도록 영수증을 같이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액세서리
보통 남성들은 ‘여자들은 아기자기한 액세서리를 좋아할 거야’라고 생각하고 귀걸이, 반지, 목걸이, 팔찌 등 자잘한 장신구를 선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거슬리고 불편하다”며 액세서리를 전혀 하지 않는 여성들도 많습니다. 혹은 피부가 예민해 금속 알레르기를 갖고 있는 여성도 있으니 여자친구가 평소에 액세서리를 착용하는지, 한다면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주방도구
접시, 찻잔, 국자, 수저세트… 주방도구는 이미 집에 많이 있습니다. 꼭 주방도구가 아니더라도 생활용품은 굳이 선물할 필요가 없습니다.


5. 현금
부부 사이에서는 현금이 가장 좋은 선물이 될 수 있겠지만, 연인 관계일 때는 ‘내가 너에게 이만큼 관심을 두고 있다’는 걸 보여줄 수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실용적이라는 이유로 무턱대고 돈을 건넸다가는 성의 없다는 핀잔을 들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준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