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은 잠꾸러기? “미인 아니어도 여자는 더 자야 해”

이예리 기자
이예리 기자2016-11-24 17:28:48
공유하기 닫기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죠. 하지만 미모와 상관없이 여성들은 남성보다 더 많은 수면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23일 온라인 미디어 넥스트샤크는 영국 로버로 대학의 짐 호른 교수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호른 교수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 여성은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고 부정적 감정에도 취약해지게 됩니다. 똑같이 수면부족이어도 남성보다 여성이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보통 성인은 하루에 7시간 정도 자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여성들은 20분 정도 더 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여성에게 더 많은 잠이 필요할까요. 호른 교수는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멀티태스킹(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해내는 것)을 잘 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 과정에서 뇌를 더 쓰기 때문에 뇌를 쉬게 해 줄 휴식시간도 더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잠의 가장 큰 기능 중 하나는 뇌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깊은 잠을 자는 동안 대뇌피질이 회복 모드에 들어가게 되죠.” 연구결과에 의하면 낮 동안 머리를 많이 썼을수록 밤에는 더 많이, 푹 자야 합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직업을 가진 남성들 역시 다른 남성들에 비해 좀 더 많은 수면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잠 자는 시간을 아까워하지 말고, 쉴 땐 푹 쉬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