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와의 멜로가 생각 이상으로 사라져
한 여배우가 ‘대장금’, ‘동이’를 만든 이병훈 국장의 작품에 출연하는 것은 일종의 영예인 동시에 막중한 부담감입니다. 이 국장이 만들어 낸 일련의 작품들은 남성성이 넘치는 대하 사극과 달리 여자 주인공을 전면에 내세우기 때문이죠.
이런 이유로 이병훈 국장과 무사히 작품을 끝낸 여배우들은 여지없이 스타가 됐습니다. 이영애나 한효주가 이 경우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최근 종영한 MBC 주말드라마 ‘옥중화’에서 활약한 진세연도 이병훈 PD의 파격 발탁이 빛을 발했습니다.
“처음부터 감독님이 제게 ‘넌 내가 바라는 것의 100% 이상을 해주고 있다. 고맙다. 조금만 더 힘내자’고 늘 격려해 주셨어요. 그리고 기자 분들 앞에서 그런 이야기를 해주셨을 땐 그 믿음이 정말 감사해서 눈물이 나더라고요. 감독님의 믿음에 보답하고 싶어서 정말 작품에 최선을 다했는데 끝나고 나니까 더 노력했어야 하지 않았나 아쉽기만 해요.”
진세연의 말대로 이병훈 국장은 이 여배우를 전적으로 신뢰한 듯하네요. 그는 전옥서 다모에서 체탐인, 외지부, 옹주에 이르기까지 진세연의 신분을 수없이 바꿔가며 ‘옥중화’의 극적인 분기점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병훈 국장과 무사히 작품을 끝낸 여배우들은 여지없이 스타가 됐습니다. 이영애나 한효주가 이 경우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최근 종영한 MBC 주말드라마 ‘옥중화’에서 활약한 진세연도 이병훈 PD의 파격 발탁이 빛을 발했습니다.
“처음부터 감독님이 제게 ‘넌 내가 바라는 것의 100% 이상을 해주고 있다. 고맙다. 조금만 더 힘내자’고 늘 격려해 주셨어요. 그리고 기자 분들 앞에서 그런 이야기를 해주셨을 땐 그 믿음이 정말 감사해서 눈물이 나더라고요. 감독님의 믿음에 보답하고 싶어서 정말 작품에 최선을 다했는데 끝나고 나니까 더 노력했어야 하지 않았나 아쉽기만 해요.”
진세연의 말대로 이병훈 국장은 이 여배우를 전적으로 신뢰한 듯하네요. 그는 전옥서 다모에서 체탐인, 외지부, 옹주에 이르기까지 진세연의 신분을 수없이 바꿔가며 ‘옥중화’의 극적인 분기점을 만들어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