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시티', '수능 응원 메시지' 영상 공개!

김재훈 기자
김재훈 기자2016-11-14 13:50:22
공유하기 닫기
사진=페이스북 캡쳐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의 맨체스터 시티(Machester City)가 페이스북을 통해서 수능을 앞둔 한국의 고3 수험생을 응원했습니다.

지난 13일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 17일)을 앞둔 한국의 고3 수험생들을 위해 응원 영상을 제작하여 페이스북에 올린 것인데요.

해당 영상은 “수험생 여러분! 조금만 더 힘내세요! 시티는 전국의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라는 한글로 적힌 메시지로 시작해 맨시티의 간판 수비수인 니콜라스 오타멘디와 유망주인 알레이스 가르시아가 등장합니다.






사진=페이스북 캡쳐
사진=페이스북 캡쳐
사진=페이스북 캡쳐
먼저 오타멘디가 한국어로 “수험생 여러분, 올해도 수고 많았습니다”라고 말한 뒤, 가르시아가 “수능 대박, 잘 풀고, 잘 치고, 대박내세요”라고 말하며 ‘따봉’ 포즈를 취합니다. 그리고 '굿 럭'(Good Luck, 행운을 빕니다)이라는 메시지로 영상은 마무리되는데요.

조금 서툰 한국어이지만 두 선수의 귀엽고 진지한 응원에 누리꾼들의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 게시물엔 “오늘부터 멘시티가 세계 최고의 클럽이다”, “이런 거 해주는 건 역시 행복시티 ‘갓시티’뿐~”, “일단 맨체스터 주인은 맨시티 확정”, “시티밖에 없단 말이다!” 등 1700여 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사진=페이스북 캡쳐
한편 맨시티는 고3 수능 응원 영상 외에도 올해 설날에 새해 인사 영상으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수쿰샌 여러뷴 얼훼도 수코 마나썹니다’, ‘수능 대박, 좌알풀고, 좌알찍고, 대박내쎄요’. 구단의 홍보차원에서 진행된 것도 있겠지만, 정말 사랑스러운 방식이네요. 수험생 여러분, 모두 끝까지 힘내세요!  ‌‌‌★그리고...VODA의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