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게 생긴 '포켓몬' 명단 10선

이유진 기자
이유진 기자2016-11-12 07:00:05
공유하기 닫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캐릭터를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 있나요?

'포켓몬스터' 세상에서는 포켓몬을 먹겠다는 상상조차도 하지 않습니다. 트레이너가 포켓몬을 훈련시키고 포켓몬과 끈끈한 우정을 쌓는 내용이 주를 이루다 보니 가족 같은 포켓몬을 잡아먹는다는 것은 금기시 되어왔습니다.

Bulbapedia
애니메이션에서 지우와 웅이가 잉어킹을 먹는 상상을 한 장면은 몇 번 나오긴 했지만 실제로 먹은 것은 아니죠. 

하지만 지난 5일 (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로켓뉴스 24는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게 생긴 포켓몬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이 명단은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Pokémon GO)'가 출시된 이후 일본의 온라인 매체 라이브도어(Livedoor)가 뽑은 것으로, 포켓몬고에 등장하는 총 151마리의 포켓몬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조금은 잔인하다고 생각이 들 수 있는 일본 식생활 위주의 "맛있게 생긴 포켓몬 명단 10선"을 공개합니다. 






twitter 'JeremysAdam'
‌10위 - 꼬부기 (Squirtle)
일본에서는 꼬부기의 실제 종인 거북이나 자라를 먹는 것이 보편적이라고 합니다. 자라가 자라 수프부터 생선회까지 다양한 요리에 쓰이듯 거북도 비슷하게 요리하면 됩니다.

twitter 'gebylico_2548_'
‌9위 - 잉어킹 (Magikarp)
‌잉어킹이 실제 잉어보다 더 크긴 해도 잉어 수프나 생선회로 요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요리하다가 잉어킹이 갸라도스로 변하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twitter 'pokemon_twapp'
‌8위 - 뿔충이 (Weedle)
‌뿔충이는 진화하면 딱충이를 거쳐 말벌 포켓몬 독침붕(Beedrill)이 됩니다. 고로 뿔충이는 애벌레입니다.

‌일본에서는 애벌레를 먹는 경우도 간혹 있다고 하니 먹을 순 있겠네요.

twitter 'MrDTwi1'
7위 - 푸린 (Jigglypuff)‌푸린(Purin)은 푸딩이란 뜻이 있어서 뽑힌 걸까요? 풍선같이 생겼지만 안에는 푸딩으로 가득 차 있을 거라고 하네요.

twitter 'PokemonBlogs'
6위 - 피존투 (Pidgeot)
‌구구(Pidgey)의 진화 완성판인 피존투는 무게가 40kg에 달한다고 합니다. 칠면조가 보통 18kg라는 것과 비교했을 때 피존투는 칠면조 2마리보다 고기양이 많습니다.

‌이미 진화된 피존투를 잡기보다는 연약한(?) 구구를 잡아서 진화시키는 게 더 빠를 거라고 하네요. 

twitter 'crazy_overlord'
5위 - 파오리 (Farfetch’d)
일본 속담 중에 "오리가 파를 짊어지고 온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오리가 자신이 들어갈 탕에 직접 파를 짊어지고 간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오리로 탕요리를 주로 해 먹는 일본에서 파오리는 오리고기에 파까지 직접 가져오니 정말 좋은 원재료겠네요.

‌파오리의 일본 이름은 Kamonegi(카모네기)로 '파를 짊어진 오리'라는 뜻인데요. 이름 자체에 요리의 의미가 담겨 있는 걸까요?


twitter 'pokemon_twapp'
4위 - 포니타 (Ponyta)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에서는 말고기를 먹습니다. 포니타는 말인데다가 몸에 불이 붙어있으니 '미리 어느 정도 익혀 놓은 말고기'라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twitter 'pokemon_twapp'
3위 - 깨비참 (Spearow)
‌깨비참은 단순히 새여서 후보에 오른 듯합니다.

twitter 'pokemon_twapp'
2위 - 크랩 (Krabby)
‌크랩은 보다시피 게 포켓몬입니다. 만약 크랩을 진짜 먹을 수 있다면 게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겠는데요. 일반 게가 1~2kg인데 비해 크랩은 6.5kg 정도 나간다고 하니 푸짐하게 먹을 수 있겠네요.

twitter 'pokemon_twapp'
1위 - 내루미 (Lickitung)
‌내루미가 1위로 뽑힌 것은 정말 의아한데요. 이유는 내루미의 혀 때문이라고 합니다. 소의 혀 부분인 '우설'은 요리에 쓰이는데, 이처럼 내루미의 혀도 맛있을 것 같아 뽑혔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