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선호도 조사 결과.. 男 그랜저·女 스파크 ‘光 클릭’

동아닷컴
동아닷컴2016-11-07 13:39:06
공유하기 닫기
중고차 선호도 조사 결과 남성은 그랜저, 여성은 스파크에 높은 관심을 갖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7일 국내 최대 중고차 판매 업체 SK엔카닷컴에 따르면 최근 2개월 동안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의 클릭수를 집계한 결과 남성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HG,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를 가장 많이 살펴봤다고 밝혔습니다.

중고차 클릭 수는 SK엔카 홈페이지 이용자가 해당 자동차의 상세 정보를 보기 위해 중고차매물을 클릭한 수를 집계한 것입니다.

남성과 여성의 매물 클릭수 순위를 살펴보면 남성은 그랜저 HG, BMW 뉴 5시리즈, 아우디 뉴 A6와 같은 중대형차를 위주로 살펴봤습니다. 이에 반해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차 올 뉴 모닝, 기아차 레이와 같은 경차가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경차 이외에도 차체가 비교적 작은 현대차 아반떼 MD, 기아차 K3, 쉐보레 크루즈와 같은 준중형 모델을 위주로 살펴봤습니다.

또한 수입 중고차가 국산에 비해 매물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클릭수에는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은 BMW 뉴 5시리즈, 아우디 뉴 A6, 벤츠 뉴 E 클래스가 나란히 2위부터 4위까지 기록했으며, 여성의 경우에도 BMW 뉴 5시리즈와 벤츠 뉴 E 클래스가 각각 6위와 8위를 차지했습니다.

수입 중고차의 경우 국산에 비해 감가율이 높아 신차 출시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연말로 접어 들면서 해가 바뀌기 전에 차량을 판매하려는 소비자가 있어 오히려 연말에 중고차 매물이 많이 나오는 편”이라며 “이 시기를 잘 이용하면 좋은 조건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