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한 페이스북 페이지 '허언증 갤러리' 유머 모음

이유진 기자
이유진 기자2016-10-25 07:00:01
공유하기 닫기
혹시 SNS를 하다가 '허언증 갤러리'를 본 적 있으신가요?  말 그대로 '허언'(실속이 없는 빈말, 거짓말)을 하는 곳입니다. ‌‌허언증은 본래 '허구로 말하고 믿는 증상'을 뜻합니다. 그런데 온라인상에서 허언증 갤러리는 누리꾼들이 '허언'을 소재로 사진을 올려 웃음을 주고 있습니다. ‌간혹 '허언'에 해당하는 사진에 대해 모를 경우 내용이 이해 가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말도 안 되는 거짓말이거나 앞뒤가 맞지 않는 글이 대다수지만 묘하게 그럴듯해 보여 소소한 웃음을 줍니다.‌‌허무맹랑한 말로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 널리 퍼지고 있는 허언증 갤러리의 유머, 함께 보시죠.‌‌‌1. 야옹아 멍멍해봐

페이스북 '허언증 갤러리'
게시물에 누리꾼이 단 댓글 '니가해'
‌누리꾼이 댓글이 더 화제가 된 글인데요, 한 누리꾼은 고양이가 강아지의 뺨을 때리는 사진과 함께 "네가 해"라고 말해 웃음을 주었습니다.


2. 러시앤캐시 그만두고 나오는 길입니다.



페이스북 '허언증 갤러리'
‌러시앤캐시는 한국의 대형 대부 업체이고 광고에 쓰이는 캐릭터가 바로 '무과장'입니다.

이에 해당사의 캐릭터가 대부 업체를 그만둬 발걸음이 가볍다는 코멘트와 함께 무가 사뿐사뿐 뛰어가는 듯한 기발한 사진을 올렸습니다. 


3. 로고 바꾸니까 훨씬 낫네

페이스북 '허언증 갤러리'
기존 LG 로고와 20년 만에 교체된 로고, 별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도 '훨씬 낫네'라고 말하다니, 정말 거짓말이네요.

‌아무리 봐도 잘 모르겠지만 실제로 폰트와 크기가 나름 바뀐 것이라고 합니다.


4. 띡- 미남입니다

페이스북 '허언증 갤러리'
지하철 개찰구에서 교통권을 가져다 대면 "환승입니다" 등 안내 문구가 나오는 것을 응용한 버전입니다. 허언증 갤러리에 올라온 것으로 보니 미남이 아니겠죠..?


5. 엄마 샴푸 다 썼어요!


페이스북 '허언증 갤러리'
아이고 우리 아들! 머리가 훤한데 어디다 쓴 거니..!


6. 국어 선생님의 정체

페이스북 '허언증 갤러리'
아니 어쩌다가.. 국어 선생님 이름이 수학이라니.. 수학 선생님인지 국어 선생님인지 헷갈리네요.


7. 터널 끝나면 들어간다.

페이스북 '허언증 갤러리'
영화 '부산행'에 나와 영화 보는 내내 우리를 짜증 나게 했던 인물. 저 분만 아니었다면 공유..공유가...!(이하 생략)


8. 임재범이 부릅니다. '사랑보다 깊은 상처'
‌트럼프와 힐러리가 대선 토론하는 장면이지만 묘하게 듀엣곡을 부르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왼쪽이 가수 임재범, 오른쪽이 박정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