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살 찌는 이유, 누가 내 얘기하나?

도깨비뉴스
도깨비뉴스2016-10-13 15:11:23
공유하기 닫기
사진=게티이미지
여성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많은 양의 지방을 섭취하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세계적인 식품회사 하인즈는 영국의 성인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식습관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여성들은 하루 평균 2200㎈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실제로 여성들이 1800㎈만 섭취한다는 것은 착각(?)이다. 연구팀은 "성인 여성이 1년에 평균 15만㎈에 가까운 양을 섭취하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는 치즈버거 487개, 초콜릿바 600여 개와 맞먹는 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성들이 항상 마음을 먹고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가 이것이 아닌가 싶다"고 추측했다.

사진=이매진스
즉, 많은 여성은 다이어트에 돌입하고 섭취량을 줄인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자신도 모르게 음식 섭취량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이다.


연구팀에 따르면 여성들이 이처럼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원인 중 가장 큰 것은 바로 초콜릿 때문이라고 한다. 심각성을 따지지 않고 먹는 것이 바로 '초콜릿'이라는 것이다.

이어 감자칩과 빵이 각각 차지했다. 전문가들은 "감자칩이나 빵은 상당한 열량을 가지고 있는 음식물로 잘 알려져 있다"면서 "이들은 대부분 심심풀이로 잘 챙겨 먹는 것중 하나다"고 밝혔다.

일부 전문가들은 "여성들 중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음식 섭취로 푸는 경향이 많다"면서 "무의식 중에 그렇게 섭취하는 음식의 양이 상당한 것이다"고 호응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대형 dkbnews@dkb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