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를 찾아라! 다음 중 진짜 짱구는?

yoojin_lee2016-10-10 17:28:09
공유하기 닫기
일본 만화 '짱구는 못말려'는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tvN 'SNL코리아'에서 짱구와 원장선생님으로 변신한 배우 임원희와 개그맨 정성호
일본 원작인 만화 '짱구는 못말려'는 우리나라에서도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1999년 6월 28일 방영을 시작해 2016년 7월에는 투니버스 "짱구는 못말려 16"가 방영을 시작했는데요. 2030세대뿐만 아니라 현 세대 어린이들에게도 친숙한 만화입니다. 뿐만 아니라 '짱구는 못말려'는 만화, TV 애니메이션,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인기를 끌어왔습니다.

여기서 퀴즈입니다. 아래 네 가지의 짱구가 있습니다. 비슷하게 생겼지만 눈 크기와 얼굴형, 눈썹이 제각각입니다. 

다음 중 진짜 짱구는 누구일까요?
.‌.‌.‌.‌.‌.‌.‌.‌.‌.‌정답은 바로 '1,2,3,4'입니다. 

일본 커뮤니티 pixiv 계정 'しんちゃんの未来図'
퀴니 '짱구는 못말려' 1기
퀴니 '짱구는 못말려' 1기
투니버스 '짱구는 못말려' 12기
PREVNEXT
1/3
위 사진은 일본 내 커뮤니티의 한 계정에 올라온 짱구로 1992년부터 2015년까지 짱구의 외모가 바뀐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창기의 짱구는 눈이 작고 눈썹이 완만하며 얼굴형이 다소 동그란 모습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짱구의 얼굴형과 눈썹이 각지고 눈이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어디까지 네모나게 될까", "초창기의 짱구가 더 귀여운 것 같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짱구네 집 강아지도 외형이 변했는데요. 짱구가 주워온 강아지 '흰둥이' 역시 외형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초반의 흰둥이는 현재에 비해 동그랗습니다. 눈,코 그리고 귀 모두 현재보다 작아 더 귀여운 느낌입니다.

‌짱구와 흰둥이 모두 초반에 비해 현재 얼굴이 가로로 넓적해지고 이목구비가 뚜렷해진 듯합니다.




퀴니 '짱구는 못말려' 1기
퀴니 '짱구는 못말려' 1기
투니버스 '짱구는 못말려' 12기
PREVNEXT
1/3

관련기사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