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남·미녀와의 만남, 어렵지 않아요~

도깨비뉴스
도깨비뉴스2016-10-02 13:35:32
공유하기 닫기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남성들은 미녀와 여성들은 미남과 연인이 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공개됐습니다.

미국 텍사스대학교와 노스웨스턴대 공동 연구팀은 167쌍의 연인을 대상으로 얼마나 친구 관계를 유지했는지 면밀히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남녀 외모 수준은 정비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이 예쁘면 미남과 그리고 잘생긴 남성은 미녀와 연인으로 발전한 것이 일반적이죠.

그런데 연인 간의 외모 차이가 심한 커플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외모 격차를 두고 경제력을 논하는 우스갯소리도 있지만 꼭 그것 때문만은 아니라는 연구 결과가 나온 것입니다.

연구팀은 “외모의 격차가 많이 나는 커플은 그 이유가 있었다”면서 “서로 친구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에 따르면 친구 관계를 유지한 기간은 9개월 이상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연구팀 관계자는 “남녀는 친구로 지낸 시간이 길어질수록 개인이 갖는 독특한 특성에 매력을 느끼게 된다”면서 “연인은 외모뿐만 아니라 유전적 측면, 정치, 종교 등에서 공통적인 관심을 이끌어내는 '선별적인 짝짓기'도 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심리학 전문가들도 “첫인상에 실망했어도 만나다 보면 정이 드는 것처럼 오랜 기간 관심없이 만나더라도 그 기간에 따라 매력을 발견하게 된다”고 호응했습니다.

또한 “미녀를 차지하려는 남성들의 특성상 끈기와 인내심이 결국 승리하는 것을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습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대형 dkbnews@dkb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