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여성의 단순한 얼굴에 더 매력을 느끼고 끌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프랑스 파리대학 연구팀은 18~26세 남성 169명을 대상으로 흥미로운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연구팀은 실험 대상자들에게 컴퓨터를 통해 여성들의 얼굴을 보여주고 0~20점까지 점수를 매기도록 했습니다. 여성의 나이, 피부 상태, 얼굴의 대칭성 등이 호감 형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목구비가 균형적이고 대칭적인 얼굴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남성들은 여성의 얼굴을 하나하나 뜯어 보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특정 부분이 아닌 전체적인 모습이 어떻게 다가오는지 그 느낌을 중요시했습니다. 코가 크거나 입이 튀어나는 등 특별히 도드라진 부분이 없는 얼굴에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에서 특별히 튀는 부분이 없으면 호감을 산 것이죠.
연구팀 관계자는 “흥미로운 결과다”면서 “이는 뇌가 쉽게 인식할 수 있고 단순한 인식에서 오는 친밀한 인상이 더 끌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전문가들도 “아름다운 여성의 경우 이목구비 어느 것 하나가 뛰어나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그러한 분위기인 경우가 많다”면서 “남성들은 그러한 느낌을 중요시 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대형 dkbnews@dkbnews.com
☆ 그리고... VODA 추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