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스스로 취했는지 어떻게 판단할까?

바이라인2016-12-29 09:12:46
공유하기 닫기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나 아직 안 취했어~ 주량 3병이야!
술자리에서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말 들어보셨을 텐데요, 우리는 스스로 얼마나 취했는지 어떻게 판단할까요?‌우리가 술을 마시는 주변 사람들을 기준으로 본인이 얼마나 취했는지 가늠한다는 연구 결과를 소개합니다. ‌‌‌카디프 대학교(Cardiff University)의 사이먼 무어(Simon Moore) 교수는 이 연구가 "과도한 알콜 섭취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중요한 시사점을 준다"고 말했습니다. ‌‌‌BMC 공중보건저널(BMC Public Health)에 발표된 이 연구는 '사람들이 술에 취했을 때와 실제 음주 환경에서 자신의 취기와 음주 후 건강 상태를 어떻게 판단하는지’에 대해 가장 먼저 조사했습니다. ‌ ‌ ‌연구진들은 평균 27세의 몇몇의 사회 집단으로 이루어진 총 1862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음주측정을 했습니다. 실험은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오후 8시와 새벽 3시, 펍과 바가 많은 네 가지 장소에서 진행됐습니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연구 결과 술을 얼마만큼 마셨는가와 상관없이, 자신보다 더 술 취한 사람을 보면 술을 더 마셔도 된다고 느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교수는 "과도한 음주는 술 마시는 사람들의 건강을 해친다." 고 말하면서 "술에 취하면 안전하지 못한 성행위, 음주운전, 범죄 혹은 사회적 비행과 같은 위험한 행동을 하거나 혼수상태 심지어 사망에 이르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교수는 "과도한 음주와 음주 비행을 줄이려면 우선 본인의 취기를 판단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