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여자 대체 누구죠?” G20 정상회의 주인공 된 미녀 경호원

정민경 기자
정민경 기자2016-09-09 17:15:02
공유하기 닫기
중국 저장(浙江) 성 항저우(杭州)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5일 폐막했는데요. 회의 기간 중 마테오 렌치 이탈리아 총리와 함께 포착된 중국 여성 보디가드가 빼어난 외모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중국 영자매체 상하이스트는 지난 7일 “G20 정상회의에서 포착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중국 미모의 보디가드(LOOK: Beautiful Chinese bodyguard at G20 summit becomes an online goddess)”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사진 속 여성 보디가드가 소셜미디어 등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매체는 세계 정상들이 G20 정상회의를 위해 항저우에 모였지만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등에는 “저 여성 보디가드가 대체 누구냐”며 여성의 정체에 대해 관심을 표하는 글들이 더 많이 올라왔다고 전했습니다. 

중국 인민망은 사진 속 여성이 수신(舒心)이라는 이름을 가진 1990년대 생이며 구이저우(貴州)성 안순(安順) 출신의 중국인민해방군 소속 군인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수신’이라는 이름은 중국어로 ‘마음이 편안한’, ‘푸근한’ 등의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수신은 지난 2013년 ‘해방군 생활’이라는 잡지가 선정한 ‘중국인민해방군의 아름다운 여성 톱10’에 이름을 올렸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수신은 최근 장쑤 성에서 열린 한 노래 경연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미모에 춤과 노래까지 못하는 게 없군요.






★소다 힐링뉴스를 더 보시려면, 친구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VODA 추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