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쿠, 청소 자주 하면 건강에 해롭다네요

도깨비뉴스
도깨비뉴스2016-09-08 13:50:26
공유하기 닫기
청소를 자주하면 건강에 해롭다는 의외의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노르웨이 베르겐대학교 연구팀은 20년간 청소 전문업체에 종사하는 여성 5000명을 대상으로 면밀히 조사하고 분석했다는데요, 청소할 때 쓰는 화학 세제가 인간의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청소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고 묵은 때를 벗기기 위해 사용하는 스프레이, 세제 등 화학제품이 원인이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암모니아와 같은 세제 속 화학 성분이 기도가 숨을 원활히 쉬게 하는 것을 방해하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게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도 했습니다.

놀랍게도 청소를 전문으로 하는 여성들이 대상이었지만 실제로 자신의 집을 청소한 여성에게도 비슷한 질환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연구팀 관계자는 “청소를 직업을 삼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집안 청소를 하는 사람들에게서도 같은 반응이 나왔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청소는 매일 하지만 사용하는 세제나 스프레이 등에 대해 무관심한 것이 사실이다”면서 “세제 등의 화학 성분이 얼마나 해로운지 알아야 한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는데요, 전문가들도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화학 물질이 들어가는 제품들에 대해 경고음이 울리고 있다”면서 “이는 국가가 나서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줘야 한다”라고 주장했다고 하니 오늘 청소, 넘어가도 되겠네요.
‌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대형 dkbnews@dkb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