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쥬? 디자인 타일을 활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

여성동아
여성동아2016-08-25 16:24:09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여성동아
최근 디자인 타일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주목받고 있다. 디자인 타일을 이용하면 공간에 독특한 멋과 개성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시공을 하지 않아도 테이블, 액자 등으로 활용법이 무궁무진하다.
디자인 타일을 활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모았다.

Part1 타일로 디자인한 공간
에스닉, 하운드투스 등 다양한 패턴과 질감의 타일이 출시되며 큰 사랑을 받고있다. 화려한 패턴 타일은 공간에 극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선사하며 포인트 공간을 연출하기 좋다. 최근에는 같은 듯 다르게 분위기는 맞추되 여러 패턴의 타일을 섞어서 배치하는 스타일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다양한 패턴을 믹스하면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것은 물론 유니크한 멋도 더할 수 있다. 사진처럼 넓은 공간보다는 한쪽 벽면이나 바닥 일부에 설치해야 산만하지 않고 공간에 멋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 상아타일. 
1 홈 인테리어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디어로 포인트 벽지 대신 타일을 이용하니 더 스타일리시하다. 벽면에는 마름모꼴 타일로 지그재그 패턴을 완성해 역동감을 살렸고, 바닥은 육각형 형태의 다양한 패턴 타일과 화이트 타일을 섞어 걍약을 조절했다. 티앤피인터내셔널.

2 블랙 컬러에 비비드한 컬러와 앤티크한 패턴을 더한 타일을 바닥에 활용했다. 마치 퍼즐처럼 독특한 디자인의 타일은 공간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예술적인 멋을 선사한다. 에클랏코리아.

3 큼지막한 플라워 패턴으로 공간에 리듬감을 불어넣었다. 화이트 & 블랙 컬러를 사용해 벽면과 조화를 이루며 모던한 분위기를 강조한 것이 특징. 상아타일.

4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타일을 활용했지만 규칙적으로 배치하고 벽면은 미니멀한 화이트 컬러를 선택해야 산만해 보이지 않는다.빈티지하면서 에스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에클랏코리아.

Part2 업그레이드 타일 활용 아이디어
액자, 테이블, 티 코스터 등 디자인 타일의 활용법은 무궁무진하다. 디자인 타일을 색다른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5가지 아이디어.

큼직한 패턴 타일 4개를 이어 붙이고 우드 프레임을 더해 멋스러운 액자를 완성한 아이디어를 눈여겨보자. 완성한 액자는 바닥 한쪽이나 창틀에 세워놓아도 멋스럽다. 키엔호.
1 디자인 타일을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코스터로 이용하는 것이다. 사진처럼 우드 프레임을 더하지 않고 타일 자체만 활용해도 멋스럽다. 프레임을 더한 타일은 평상시에는 액자처럼 공간에 세워뒀다가 코스터나 냄비 받침으로 사용해도 좋다. 키엔호. 2 최근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타일을 활용한 테이블을 자주 만날 수 있을 정도로 타일로 장식한 테이블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사진 속 테이블은 화이트 육각형 타일을 베이스로 골드 타일을 패턴처럼 연출해 포인트를 살렸다. 윤현상재. 3 심플한 화이트 타일로 완성한 가드닝 공간. 화이트 타일과 초록 식물이 조화를 이루며 공간에 싱그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윤현상재. 4 메탈릭한 골드 프레임에 대리석 타일과 우드 패턴 타일로 완성한 장식장은 각각 다른 크기의 타일을 사용해 더욱 멋스럽다. 사진처럼 크기가 다른 심플한 디자인의 타일을 이어 붙여 테이블이나 장식장을 만들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윤현상재. ‌‌‌작성일 | 2016.08.04 기획 · 여성동아 | 진행 · 김자혜 프리랜서 | 사진제공 · 상아타일(02-3442-1250) 에클랏코리아(070-7732-3004) 윤현상재(02-540-0145) 키엔호(02-717-6750) 티앤피인터내셔널(02-543-4374) | 디자인 · 박경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