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아래 깔려 의식 잃은 남성 구한 ‘시민 영웅’들

황지혜 기자
황지혜 기자2016-08-24 17:41:11
공유하기 닫기
gifwarehouse.tumblr.com/post/26685351176
차 바퀴 아래 깔린 남성을 지나가던 시민들이 구해내는 ‘영웅적’인 영상이 공개돼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인민망,CCTV 등 보도에 따르면, 지난 19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한 쌍의 노부부가 중국 장쑤(江蘇)성 옌청(鹽城)시 빈하이(滨海)현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이 사고로 남편은 상대 사고 차량의 바퀴 아래 깔려 의식을 잃고 말았죠.  ‌위급한 상황에서 주위를 지나던 행인들이 모여들어 함께 차를 들어올렸습니다. 사고 후 3분 정도 지났을까, 힘을 모은 사람들은 이내 차 아래 깔려 있던 남성을 끌어냈고 현장에 있던 사람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현장에 있던 천(陈)모 씨는 그 날 오후 2시쯤 길을 지나던 중 얼굴에 피가 묻은 한 여성이 흰색 차와 쓰러진 오토바이 근처에 주저앉아 울고 있는 것을 봤다고 상황을 전했습니다.

당시 4~5명의 남성이 허둥대며 흰색 차를 들어올리려 하고 있었어요. 제가 큰 소리로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금방 10~20명의 남성이 더 모여들어 구조를 도왔습니다. 
gifwarehouse.tumblr.com/post/26685351176
사람들은 “하나, 둘, 셋. 하나, 둘, 셋”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차를 들어 뒤쪽으로 옮겼고, 다친 남성을 구해냈습니다. 

부상을 입은 부부는 구급차를 타고 병원으로 가 치료를 받았습니다. 다행히 빠른 구조와 치료 덕분에 생명에 위험은 없다고 합니다. 

‌흔히 중국은 남의 불행을 못본 척 하는 이들이 많은 이기주의가 심한 사회로 알려져 있는데요. 앞으로도 이런 미담을 종종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