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겨울 나들이, 우리나라의 숨은 겨울 왕국을 찾아서

소다 편집팀
소다 편집팀2020-01-07 10:37:42
공유하기 닫기
눈꽃과 얼음의 계절 겨울. 겨울의 향기를 물씬 풍기는 국내 축제 3곳을 소개합니다.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세계 4대 겨울 축제로 선정된 화천 산천어 축제는 북한강으로 이어지는 화천천을 따라서 개최됩니다. 산천어 축제라는 이름처럼 얼음낚시도 할 수 있습니다. 눈썰매장에서 튜브 썰매로 스피드를 즐기는 것도 겨울 축제의 필수 요소입니다.



출처=유튜브 채널 '화천산천어축제' 캡쳐
축제가 열리는 화천의 밤은 낮보다도 반짝이는데요. 색색깔 전구로 치장한 선등거리가 불을 밝히면 저녁 산책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실내얼음 조각광장의 얼음 미끄럼틀과 그 앞에 위치한 천체망원경 체험도 놓치지 마세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 / 2020.01.11~02.02 / 프로그램 별 상이

해운대 빛 축제
출처=해운대구미디어센터 공식 사이트
해수욕장을 여름에만 가신다고요? 해운대는 겨울에도 열려있습니다. 백사장을 수놓은 전구들이 아름다운 빛의 바다를 이루고 있는데요. 빛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빛의 성과 빛 터널이 신비로움을 선사한답니다.


출처=해운대구미디어센터 공식 사이트
해운대 구남로를 걸으며 도시의 밤도 즐겨보세요. 거리 곳곳에 있는 포토스팟과 트리에 한 해 소원을 걸 수 있는 소망 트리 부스도 방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수욕장, 구남로 일원 / ~2020.01.27 / 무료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출처=청평얼음꽃송어축제 공식 사이트
서울 근교에 위치한 청평도 겨울을 제대로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겨울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얼음낚시가 청평에서도 열립니다. 빙판에 구멍을 뚫고 송어잡이를 할 수 있습니다. 민물고기 양식장에서는 비단잉어, 백련어, 철갑상어를 양식하는 현장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답니다.

출처=청평얼음꽃송어축제 공식 사이트
얼음꽃축제의 이름에 걸맞은 얼음꽃 포토존도 필수입니다. 겨울에만 피어나는 호명산 줄기의 아름다운 얼음꽃 앞에서 겨울왕국에 온 기분을 물씬 느껴보세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111 / ~2020.02.23 / 대인 1만 5000원 · 소인 1만 2000원


동아닷컴 진묘경 인턴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