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20만 회를 기록한 K-Math의 주인공, 수학강사 주예지

soda.donga.com2019-12-20 10:00:02
공유하기 닫기
출처='스카이에듀' 홈페이지 캡쳐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지금 입시 학원들이 2021학년도 입시를 위해 발 빠르게 준비를 하고 나섰습니다. 새로운 선생님을 영입하고 커리큘럼을 공개하는 등과 같이 내년 수능을 앞둔 예비 수험생들을 위한 움직임을 보인 것이죠.

그중 대입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에 신규 영입된 수학 강사 주예지 씨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그는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 'K-POP을 위협하는 K-Math의 주인공', '걸그룹 트와이스 채영과 배우 수지를 닮은 수학 선생님'으로 불리며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강사입니다.



출처=유튜브 채널 'YEJI JOO' 캡쳐
출처=유튜브 채널 'YEJI JOO' 캡쳐
출처=유튜브 채널 'YEJI JOO' 캡쳐
2017년 11월 5일 유튜브에 게시된 영상 ‘2018 D&T 수능대비 직전 모의고사(나) 주요문항 해설강의’은 주예지 강사의 눈에 띄는 외모와 깔끔한 강의력으로 입소문을 타기도 했습니다. 이 문제풀이 영상은 현재 조회 수 220만 회를 기록한 상태입니다.

최근 주예지 씨는 유튜브 채널 ‘YEJI JOO’를 개설하고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수능 응원 영상과 일상 브이로그 영상을 게시하고 있는데요. 해당 채널은 개설된 지 한 달 만에 구독자 2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세계 3대 수학자, 아리스토텔레스 가우스 주예지”, “오바마 대통령이 한국 교육을 부러워 한 이유를 여기서 찾았다”, “이 선생님을 통해 세계 미의 기준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게 증명됐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지우 동아닷컴 인턴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