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영 다이어트 식단, 안 빠질 수 없겠네 …34kg 감량도 그렇게?

장연제 기자
장연제 기자2019-03-25 13:00:01
공유하기 닫기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방송인 김신영이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김신영은 3월 2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한 홍선영에게 다이어트 비법을 전수했다.



홍선영의 다이어트 코디를 자처한 김신영은 홍선영의 주말 식습관 패턴부터 분석했다. 김신영은 간식을 포함해 홍선영이 먹은 모든 음식을 차례로 적어갔다.

김신영은 “위가 (행사와 방송이 많은) 홍진영만큼 바쁘다. 공복이 없다”며 “이건 학회에 낼만한 식단”이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진단을 마친 김신영은 식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홍선영을 위한 건강 식단을 공개했다.


그는 “아침에 일어나면 물 한 잔과 현미밥을 먹고 부족하면 오징어를 통째로 쪄먹어라. 단, 초장을 찍어먹지 말라”며 “점심에는 달걀 아니면 두부스테이크로 요기하고 저녁때는 고구마 3~4개를 먹어라. 저녁은 무조건 8시 전까지 해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8시 이후 배고프면 토마토 큰 것을 2개 먹으면 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신영은 78kg에서 44kg까지 감량한 계기를 밝힌 바 있다. 한 때는 친구와 둘이 대패 삼겹살 64인분을 먹었다는 그는 비만으로 수면 무호흡 증상을 겪었다고 전했다.

10년 후 자신이 죽을 수도 있다는 의사의 말에 충격을 받고 건강을 위해 살을 뺐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운 우리 새끼’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5분 방송된다.


장연제 기자 jej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