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롱, 이렇게 비싼 이유 있을까요?”

dkbnews@donga.com2019-03-22 11:23:45
공유하기 닫기
출처= ⓒGettyImagesBank
요즘 디저트와 선물용으로 '마카롱'이 대세죠. 그런데 최근 마카롱 가격을 두고 인터넷상에서 논쟁이 불거졌습니다.

지난 3월 18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마카롱이 이렇게 비쌀 이유가 있는 과자일까'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는데요.

이 네티즌은 "집에 와이프가 사둔 게 있었다. 생각 없이 2개를 집어먹었는데 순식간에 5000원 어치를 먹었더라"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이 작은 디저트가 개당 2~3000원씩 하니까 너무 비싼 것 같다"고 토로했습니다.

사실 마카롱 가격에 대한 논쟁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인터넷상에서 다른 디저트에 비해 마카롱이 유난히 비싼 것 같다고 토로하는 글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네티즌들의 의견은 분분합니다. 일부는 "만드는 게 어렵다더라", "주재료인 아몬드 가루가 비싸고, 한 번 망치면 버리고 다시 만들어야 한다",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디저트다" 등 비싼 가격을 이해하는 분위기입니다.

실제로 마카롱의 주재료인 아몬드 가루나 페이스트는 비싼 식자재에 속하죠.

반면 "우리 동네는 일주일에 3~4일만 문 열더라. 그렇게 열어도 유지가 될 만큼 비싸게 판매하는 것 아닐까"라고 말한 네티즌도 있습니다.

그러자 한 네티즌은 "보통 베이킹은 반죽 정도만 어려운데 마카롱은 모든 과정이 다 까다롭다. 그만큼 기술적인 부분도 가격으로 인정해줘야 하지 않을까"라고 말했는데요.

여러분들은 마카롱 가격 논쟁,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