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 장근석, 열도의 별 답네

스포츠동아
스포츠동아2019-02-14 13:00:01
공유하기 닫기
배우 장근석. 스포츠동아DB
8년간의 일본 투어 모습 담아
4월부터 석달 日 전역 상영회


한류스타 장근석이 군인 신분에도 일본 인기 다지기에 열정적으로 나서고 있다.



2018년 7월부터 서울소방재난본부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인 장근석은 일본 팬들과 직접적으로 얼굴을 마주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각종 이벤트로 달래고 있다. 이를 통해 군 복무로 인한 약 2년간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팬심’ 이탈을 방지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

2월 13일 소속사 트리제이컴퍼니에 따르면 그는 4월5일부터 6월30일까지 3개월에 걸쳐 일본 전국의 18개 공연장에서 ‘장근석 필름 콘서트 투어-마이 스위트 홈’이라는 제목으로 영상 상영회를 연다. 공개할 영상에는 장근석이 2010년 일본에서 펼친 첫 투어부터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까지 총망라해 8년간 활동한 모습이 담긴다. 주인공인 장근석은 참석하지 못하지만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살리고 추억을 ‘소환’할 수 있도록 각 공연에서 사용한 음향과 조명을 똑같이 연출하기로 했다.

이번 무대는 2월 11일에 열린 콘서트 상영회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장근석이 입대 직전 참여한 콘서트 ‘크리쇼4’의 공연 실황을 재편집한 뒤 DVD에 수록하지 않은 장면을 추가해 일본 50개 공연장에서 극장판으로 공개했다.


트리제이컴퍼니 김병건 이사는 2월 13일 “장근석이 팬들과 만나지 못하는 미안함과 아쉬움을 덜기 위해 다양한 팬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팬들이 그와 한 공간에 함께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