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신인 걸그룹 ITZY, 데뷔 전부터 美 빌보드 주목…日도 관심

곽현수 기자
곽현수 기자2019-01-23 15:30:01
공유하기 닫기
PREVNEXT
1/7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신인 걸그룹 ITZY(있지)가 이번에는 그룹명의 의미를 알리는 티저를 깜짝 공개했다.

JYP는 21일 2019년 대형 프로젝트로 내세운 신인 5인조 ITZY의 정체를 영상으로 최초 공개해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ITZY의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들은 1분 남짓한 영상 'PROLOGUE FILM : ITZY? ITZY!'에서 저마다 뚜렷한 개성을 드러내며 존재감을 알렸다.

이어 JYP는 23일 0시 자사 SNS 채널 및 ITZY의 공식 홈페이지에 팀명 'ITZY'의 로고와 슬로건을 담은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해 시선을 붙잡았다.

해당 이미지에는 강렬한 핑크 컬러를 배경으로 반짝이는 소품들, ITZY 로고가 쓰인 케이크 등과 함께 'EVERYTHING YOU WANT IT'Z IN US ITZY? ITZY!'라는 문구가 담겨 그룹의 정체성과 첫 콘셉트를 향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더욱 증폭시켰다.


팀명 'ITZY'는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자신감 넘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정 대상을 지칭할 때 쓰는 'it', 갖고 싶은 대상을 향해 쓰는 'it' 등 영문이 갖는 의미와 걸그룹에게 기대하는 모든 매력을 갖고 '있다'는 우리말의 뜻을 포함한다.

JYP가 신예 ITZY의 팀명과 정체를 공개하자마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TZY의 프롤로그 필름 영상은 유튜브 376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고, 그룹명 'ITZY', '있지'가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JYP 새 걸그룹 등장에 대한 뜨거운 기대를 증명했다.

데뷔전부터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빌보드는 "JYP가 새 걸그룹 ITZY를 발표했다"며 멤버들의 면면을 소개했고 일본 포털사이트 야후재팬서는 ITZY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