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스마트폰 사용 안 하면 1억 원 준다”…폭발적 관심

dkbnews@donga.com2018-12-17 10:48:14
공유하기 닫기
출처= 비타민 워터
스마트폰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상금을 주는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호주뉴스닷컴은 지난 12월 13일 "한 음료 브랜드 회사가 스마트폰의 폐해를 알리면서 사용하지 않는 대회를 열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코카콜라에서 나오는 음료 브랜드 '비타민 워터'는 SNS 계정을 통해 "1년간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면 10만 달러(약 1억1000만 원)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대회 참여 방법은 이렇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마트폰 없이 어떻게 생활할 것인지 설명할 수 있는 계획이 담긴 사진을 올리면 된다. 비타민 워터에서 정한 특정한 해시 태그를 달고 올리기만 하면 된다.

대회에 참여하는 동안은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안된다.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을 만져서도 안된다.

검증 방법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비타민 워터 측은 '거짓말 탐지 테스트'를 활용할 예정인 것으로만 전해졌다.

비타민 워터 관계자는 "스마트폰 중독이 사회에 미치는 악영향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이다"면서 "스마트폰이 없으면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대회는 6개월만 성공해도 본래 상금의 10분의 1인 1만 달러(약 1100만 원)를 받아갈 수 있다.

한편 대회 참가신청은 2019년 1월8일까지 할 수 있으며 대회가 시작되는 구체적인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도깨비뉴스 통신원 마부작 dkbnews@dkbnews.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