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전기 오토바이를 만든다면…폭발적인 반응

dkbnews@donga.com2018-09-20 13:00:01
공유하기 닫기
사진= 데일리메일
테슬라가 만드는 전기 오토바이의 모습을 상상해 나온 콘셉트 오토바이 조감도가 관심을 끌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9월 17일(현지시각) "전기차로 유명한 테슬라가 만약 오토바이를 만들었다면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싶은 조감도가 공개됐다"고 전했다.

산업디자인 전문매체 디자인붐은 '테슬라라면 전기 오토바이를 이렇게 만들지 않을까'라는 호기심을 가지고 만든 콘셉트 디자인을 공개했다.

디자인붐이 공개한 전기차 오토바이 모델명은 '모델M'. 모델M은 붉은 말에서 영감을 얻어 가져온 디자인이라고 한다.

모델M은 150KW 전기모터와 리튬 이온 배터리가 엔진의 중심이다. 또한 탄소섬유와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상당히 가볍게 설계됐다.

테슬라가 만드는 전기차의 세련되고 날렵한 모양새를 그대로 본딴 것으로 보인다.

모델M 관계자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지향하는 테슬라라면 이렇게 전기 오토바이를 만들지 않았을까 싶다"면서 "우리의 콘셉트 조감도에 관심을 표명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하지만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는 안전 문제 등을 이유로 오토바이는 절대로 만들지 않는 것을 철학으로 여기고 있어 성사될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모델M의 디자인을 본 전 세계 네티즌들은 감탄을 하면서 실제 모델이 아닌 것을 두고 아쉬움을 표명하고 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한신人 dkbnews@dkbnews.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