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달러짜리 크림 썼더니 밤새 여드름이 사라졌다는 네티즌

soda.donga.com2018-08-30 14:49:23
공유하기 닫기
기사와 직접관련 없는 자료사진. 출처 | ⓒGettyImagesBank
심한 낭포성 여드름으로 고생하던 네티즌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여드름을 제거할 방법을 알아냈다고 공유했습니다. 레딧(Reddit) 사용자 더퀸비(TheQuinnBee)는 데라크루즈(De La Cruz)의  유황연고가 낭포성 여드름을 밤새 제거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더퀸비는 지난 8월 22일 공유한 ‘제게 유황 크림 권유하신 분, 감사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그동안 여드름이 저를 괴롭혔다. 고통스럽고 눈에 띄는 괴물이었고, 갑자기 하나씩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러다 여기 있는 어떤 분이 유황연고를 추천해 주셨다. 그걸 바르고 10분 후 씻고 잤다. 새로 나온 여드름은 즉시 사라졌고, 오래된 것들도 거의 사라졌다. 그 후로 새로 나오는 여드름은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더 심각한 여드름에는 양을 “두 배로” 늘려서 바르고, 시간도 10분이 아니고 “20분” 동안 두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습니다.

데라크루즈의 연고는 온라인에서 5.99달러(한화로 약 66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을 타고 해외구매대행을 통해 들여오는 사람들도 간혹 있습니다.

더퀸비는 미국 비즈니스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그 전에 호르몬 치료, 세척, 벤조일퍼옥사이드까지 시도해봤지만 아무것도 여드름을 없애지 못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퀸비는 레딧 스킨케어 게시판에서 다른 제품을 추천받고 피부가 맑아지는 걸 느꼈지만, 여전히 얼굴 오른쪽에 통증을 동반한 낭포성 여드름이 생겼다고 전했습니다.

유황연고를 바른 후 1주일이 지났지만 새로운 여드름은 생기지 않았다는데요. 그의 글이 올라오고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이 글을 올렸습니다. dis_bean은 “맞다. 나도 여드름 치료로 유황 크림을 사용했고, 밤새 여드름이 사라지는 기적을 경험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이들은 유황 크림이 피지 낭부터 화이트헤드까지 다양한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