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없는’ 중국 男? 일제 황군 복장하고 결혼식장에

phoebe@donga.com2018-05-31 18:13:47
공유하기 닫기
중국 기업 알리바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버젓히 팔리고 있는 2차 세계대전 일본 황군 군복. 어린이 사이즈 군복도 있다. 
한 중국 남성이 세계 2차 대전 당시 일본 제국주의 황군(皇軍) 복장을 하고 결혼식에 참석한 사실이 온라인에 공개돼 거센 비난을 받고 사과했습니다.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 타임스 5월 30일(현지시각) 보도에 따르면, 류 빈 씨(36)는 지난 27일 일요일 오후 천진에서 열린 친구의 결혼식에 황군 복장을 한 채로 자신의 오래된 사이드카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났습니다.

당시 촬영한 결혼식 영상은 빠른 속도로 온라인에 퍼져서, 몇 시간 후 류 빈 씨 역시 이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류 씨는 다음 날 사과 영상은 소셜미디어에 공개하고 “그것은 모두 오해였습니다. 마음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은퇴한 군인인 류 빈 씨는 반일 드라마 촬영장에서 일하다가 미처 옷을 못 갈아입고 예식장에 왔다고 해명했습니다.

류 씨는 “결혼식에 급히 왔습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집에서 가서 옷을 갈아 입지 못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류 씨와 신랑은 지역 오토바이 클럽의 회원입니다. 그는 신랑 신부와 하객들이 오토바이 행진을 벌이는 일이 신기한 광경이 될 거로 알았습니다.

그는 “오토바이 행진은 매우 드물고, 또 제가 그런 의상을 입었고… 재미 삼아 그랬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